본문 바로가기

취미/책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 미션!! 100일동안 33권의 책 읽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오늘 올릴 책은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예요.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는 사실 2-3년 전에 읽은 책이었답니다.


알다시피 홍대리시리즈는 읽는것뿐 아니라 직접 실천해서 효과를 볼 수 있는 그런 책들이랍니다.


실제로 효과가 있는지는 딱히 관심이 가는 책이 없어서 실천해 본적은 없었답니다.



이번에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의 리뷰를 올리는 것은


전에 한번 도전했다 실패한 책 읽기 프로젝트를 다시 한번 해보기 위해서랍니다.


독서 입문서로 가볍게 읽기도 좋고 많은 사람들이 책을 통해서 인생이 바뀌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저도 인생이 바뀌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새해를 맞이하여 다시한번 책을 읽어보려구요.






요즘사람들은 책을 읽기보다는 많은 사람들이 핸드폰을 더 가까이에 한답니다.


일반사람들보다는 책을 읽기는 하지만 딱히 시간이 안난다는 핑계로 계속 미루고만 있던 책읽기!!


새해를 맞이하여 책읽기를 다시 제대로 시작했어요.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는 제가 언니와 함께 갔던 서점에서 언니를 기다리며 서서 다 읽은 책이었답니다.


그만큼 가볍게 읽기 좋아서 독서 입문서로 추천할 수 있는 책이예요.



저도 실천하고 싶은마음에 1년쯤 후에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 책을 구입하게 되었어요.



처음 보고 이렇게 독서로 사람이 많이 바뀔수도 있구나 하는 생각을 하기도 했지만


그만큼 쉽게 실천할 수 없는 책이라고도 생각한답니다.





책의 처음시작은 홍대리가 자신의 인생을 바꾸고 싶어해 친구에게 독서 멘토를 소개받는것으로 시작한답니다.


처음만난날 독서 맨토인 정해일이 홍대리에게 두권의 책을 읽고 만나자고 합니다.



이 책에서 소개해준 책은 '엄마, 힘들땐 울어도 괜찮아'와 '독서불패'라는 책이예요.


책도 얇고 내용도 많지 않아서 책과 정말 친해지기 위해서 읽는 가벼운 책들이랍니다.



두번째 미션은 바로 100일동안 33권의 책 읽기였어요.


이 부분에서 가장 기억나는 대사는



" 지금까지 텔레비전 보고 인터넷 검색해서 인생이 변하셨나요?"



라는 말이었는데 상당히 기억에 남네요.



딱히 tv나 인터넷을 해도 크게 바뀌는게 없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도 쉽게 끊을수가 없는 일들이죠.


시간을 때우려고 뭘 할까 생각해보고 제가 가장 많이 하는 일들인것 같아요.



미션을 하기 위해서 먼저 할일은 33권의 책과 책꽂이를 사는것이었고 두번째가 책읽을 시간을 만드는 것이었어요.


100일동안 33권의 책을 읽어햐 하니 삼일에 한권씩은 꼭 읽어야한답니다.


이 독서 시간은 자신이 삼일동안 책을 한권 읽을 수 있을만한 시간으로 시간을 정하시면 될것같아요.



홍대리와 멘토가 정한 미션은 아래와 같아요.



<100일 33권 독서를 성공시키기 위한 일곱 가지 미션>


1. 표지든 작가든 내용이든 마음에 끌리는 책을 33권 산다.


2. '오늘도 나는 책을 읽는다!'는 말을 매일 아침, 잠들기 전에 소리 내어 세 번 이상 말한다.


3.-1. 다이어리나 노트에 매일 독서 일기를 쓴다. 이때, 책 제목과 읽은 페이지도 간단히 기록한다.


3-2. 아침 독서 1시간을 엄수한다.


4. 저녁 독서 1시간을 엄수한다.


5. 출퇴근 시간 독서 30분을 엄수한다.


6. 근무 시작 전이나 점심시간 5-10분씩 명언집을 매일 읽는다.


7. 반드시 평균 1주일에 2권을 읽는다.



위에 7가지가 홍대리와 멘토가 함께 정한 규칙들이랍니다.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의 책 리뷰는 제가 예전에 읽은 책인만큼 이번에는 실제로 실천해 가면서 그에 맞게 올리도록 할께요.


지금하는 미션은 100일동안 33권의 책읽기를 할때랍니다.



책읽기를 할때 가장 중요한점이 바로 책읽기를 우선순위에서 밀어서는 안된다는 점이에요.


항상 이거하느라 책읽을 시간이 없어, 저거먼저 하고 책봐야지.. 라는 생각을 하며 거의 읽지 못했는데


솔직히 생각해보면 책읽을 시간은 얼마든지 있었거든요.



이번에는 새해가 된 만큼 꼭 100일동안 33권의 책읽기를 성공해서 다음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의 리뷰를 올릴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홍대리의 미션을 함께 실천해나가면서 같이 인생의 변화를 가져오면 좋을것 같아서 홍대리의 미션을 올려보았어요.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는 직접 읽어보아도 좋은 책이랍니다.


책을 많이 읽지 않은분들은 책에서 추천하는 필독 리스트로 33권의 책을 읽어도 좋을것같아요.


이 글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독서천재가 된 홍대리'를 직접 읽어보고 깨닫는바가 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