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수상한메신저 공략

[게임/모바일] 중독성 갑!! 여성향 게임 <수상한 메신저 > 리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어느새 벌써 50일 이상 플레이를 한 <수상한 메신저> 예요!!

 

한 캐릭터당 일반적으로 총 10일이 필요하다보니 총 5명을 공략하려면

 

50일이 걸리다 보니 제가 50일을 플레이했네요.

 

 

 

 

세븐을 정말 공략하고 싶었는데 결국 마지막에 했어요!!

 

마지막 플레이할때 세븐이 뜬걸 보고 너무 기뻐서 캡쳐를ㅋㅋ

 

 

 

 

<수상한 메신저>라는 게임은 실제로 하루하루 시간에 맞게 채팅방이 열리면서

 

채팅방에 들어가서 멤버들과 대화를 할 수 있는 게임이에요.

 

 

채팅방에서 선택지에 따라서 멤버들의 하트를 얻을 수 있는데

 

하트의 색깔어떤 멤버의 호감도가 올라가는지 알 수 있답니다.

 

 

 

 

어제인가 그제가 딱 1주년이었는지 얼마전에 게임 메인 이미지가 바뀌었어요.

 

귀엽게 캐릭터와 되어서 1주년을 축하해주고 있답니다^^

 

 

 

 

 

지금은 들어가면 처음 들어가면 공략 캐릭터들을 만나기 전에 만날 수 있는 

 

 Unknown부터 시작해서 공략 캐릭터들의 1주년 축하 메시지를 볼 수 있답니다.

 

 

어떤캐릭터는 <수상한 메신저>에서 중요한 모래시게도 받을 수 있었어요.

 

지금도 주는줄은 모르겠지만 1주년이었을때 모래시계 100개를 받았었어요.

 

 

그 모래시계로 시크릿엔딩을 봤네요ㅎㅎ

 

 

 

 

게임 시작을 하면 가장 먼저 보이는 메인 화면이에요.

 

가장 먼저 하는것이 original Story!!

 

 

처음에 들어가시면 프롤로그를 볼 수 있고 멤버들이 있는 채팅방에 들어가게 된답니다.

 

 

 

 

프롤로그를 보고 나면 뜨는 화면이에요.

 

갤러리와 이메일, 파티 게스트, 멤버들과의 채팅방, 문자, 전화등을 볼 수 있는 화면이에요.

 

 

아래 우주선은 시간이 될때마다 과자가 있는 곳까지 도착한답니다.

 

그러면 하트를 랜덤으로 얻을 수 있어요. 

 

거기에 가끔씩 모래시개도 나오더라구요ㅎㅎ

 

 

과금을 하지 않아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해놓은 게임이라서 더 마음에 들었답니다.

 

 

 

 

공략할 수 있는 멤버는 한주민과 젠, 세븐과 유성, 강제희 총 5명이예요.

 

처음에 여자 멤버도 공략대상에 있어서 특이했는데 스토리가 상당히 좋게 마음에 들더라구요.

 

 

제희 공략을 하면서 알게된 것은 저 안경이 도수가 없는 것이었다는것...

 

나중에는 안경을 벗은 일러스트들이 나오는데 정말 예쁘더라구요.

 

 

제희와는 좋은 우정을 나누는 친구가 될 수 있어요^^

 

 

저기에 Connon은 멤버들과는 관련이 없는 일반적인 사진들인데 풍경등이 들어가 있어요.

 

공략멤버인 5명과 V까지 총 6명이 RFA멤버로서 좋은의미로 자선파티를 열고 있어요.

 

 

V는 총책임자로 V에게는 사랑하는 사람이 있는 만큼 V공략은 없었어요.

 

 

 

 

채팅을 하다보면 각각의 멤버들마다 사진들을 얻을 수 있어요.

 

50일을 플레이하고도 아직 모든 사진을 얻지는 못했지만 한장씩 수집하고,

 

늘어나는 것을 보면서 가끔씩 사진들을 보고 있으면 정말 기쁘더라구요ㅎㅎ

 

 

 

 

 

플레이어는 RFA의 멤버의 일원이 됨으로써 원래의 파티 게스트 초대 담당자가 없어져

 

2년동안 파티가 열리지 못했는데 플레이어가 들어감으로써 초대 담당자가 되어서

 

게스트들을 파티에 초대하는것이 목적이에요.

 

 

각 게스트마다 총 세번의 메일이 오는데 그 메일에 알맞은 선택지를 고르면 성공적으로 초대를 할 수 있답니다.

 

이메일에 자세히 보시면 초록색과 주황색 화살표가 있는데 초록색은 잘보낸것, 주황색을 잘못 보낸것이랍니다.

 

 

그래서 Completed가 뜨는게 선택지를 맞힌 개수에 따라서 파티 게스트로 올지 않올지가 정해져요.

 

 

 

 

이메일이 온 게스트는 게스트라고 적힌 곳에 사진이 뜨게됩니다.

 

초대에 성공하면 한명당 하나의 모래시계를 받을 수 있어요~

 

 

 

 

저장도 가능하기에 중간중간 저장하면서 플레이를 할 수 있어요.

 

열려있는 칸은 총 4개라서 4개가 저장 가능하답니다.

 

 

모래시개는 사용하는 곳이 다양해요.

 

위의 저장 슬롯을 여는데 50개,

 

시간이 지나서 놓친 채팅방에 참여하는데 5개,

 

멤버들에게 한번 전화를 거는데 5개,

 

저장한 데이터를 한번 불러오는데 5개,

 

에프터 엔딩을 여는데 개당 20개,

 

시크릿엔딩을 여는데 개당 10개 입니다.

 

 

 

 

5명을 모두 공략성공해서 엔딩을 보면 시크릿01이 열리고

 

시크릿01을 다 보면 시크릿02가 열린답니다.

 

 

처음에 세븐공략까지 하고 이게 끝인가 싶었는데

 

시크릿엔딩에서 모든 비밀이 다 밝혀지더라구요.

 

 

 

 

크리스마스와 만우절을 즐길 수 있는 스페셜이에요.

 

각각 3일과 5일의 채팅이 들어있을거예요..

 

날짜는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지만 벨소리와 채팅방, 사진등이 추가된답니다.

 

 

각가 모래시계 100개와 60개로 열 수 있답니다.

 

 

1주년 기념으로 줬던 모래시계 100개로 시크릿엔딩 01을 보다가 모래시계가 부족해서

 

결국 100개를 충전했어요...

 

 

너무 궁금해서 하트가 모이기를 기다릴수는 없었어요.

 

 

하트를 100개로 모래시계 1개를 살 수 있으니 과금을 하지 않고도 게임을 즐길 수 있어요.

 

 

오랜만에 정말 질리지 않고 끝까지 즐길 수 있는!! 엄청 재미있는 게임을 찾았어요!!!

 

이런 게임이 많이 있었으면 좋겠는데... 그렇지 않다는게 너무 아쉽네요...

 

 

5명의 스토리도 좋고 일러스트도 좋고

 

전체적인 스토리도 상당히 좋았던 게임이었어요.

 

 

저는 유성, 제희, 주민, 젠, 세븐의 순서로 공략을 진행했답니다.

 

처음에는 유성과 제희, 젠 공략을 이용할 수 있고

 

 

Deep Story를 여시면 거기에서는 주민과 세븐의 공략을 진행할 수 있답니다.

 

 

그중에서 저는 젠과 세븐의 캐릭터가 가장 마음에 들었네요ㅎㅎ

 

주민이는 솔직히 대사가 너무 오글거려요...

 

 

마지막 파티와 엔딩, 전화에는 모두 캐릭터의 음성이 더빙되어 있어서

 

목소리를 듣고 있어도 좋더라구요.

 

 

조금 어색한 부분도 있고 그래서 더 오글거리는 것일 수도 있지만...

 

 

성우분들도 상당히 유명한 분들이 많이 참여하셨던 <수상한 메신저> 였어요.

 

 

<수상한 메신저>의 다음 포스팅은 성우분들을 알려드릴게요^^

 

그다음에 제가 한 공략을 올려드릴께요~

 

 

가장 많이 찾아보는 이메일공략부터!!

 

절대 질리지 않고 정기적으로 들어가게 되는 게임이에요.

 

 

<수상한메신저>를 하는 50일 중

 

한동안은 늦게자고 일찍 일어나는 생활을 한적도 있었어요.

 

 

채팅방에 참여하는 모래시계 5개가 너무 아까워서...

 

다른 여성향 게임중에 정말 재미있고 추천해줄 만한 게임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